Jesusi.com Homepage

 

 

 게시판  검색  자료실  사이트맵  예수와나?

 
 

에 오심을 환영합니다.
 

[예수와 나 - ]는 하나님의 나라, 즉 천국에 이르는 길을 찾아 감에 생각해 보아야 할  점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예수 그리스도와 나의 천국을 보는 관점에 대한 시각 차를 좁힐 수 있는 가장 적절한 메시지를 다음과 같은 성경구절로 선택하여 보았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볼 수 있게 임하는 것이 아니요, 또 여기 있다 저기 있다고도 못하리니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 (누가복음17:20-21절)
"The Kingdom of God comes not with outward show; neither shall they say, Lo here!, Lo there! for behold, the Kingdom of God is within you. Luke xvii. 20, 21"

[예수와 나]에는, Mortimer J. AdlerGreat Books Index에서 최고 위에 실린, [성경],그리고  Leo Tolstoy종교관련 핵심 저술에 대한 영어 본 및 한글번역본 [나는 무엇을 믿는가(What I Believe)]를 포함한 2,000여가지 이상, 약 300MB분량의 작품들과 항목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내용은 앞으로도 점점 수정, 보완해 나갈 것입니다. 

 

종교에 입문하거나, 현재의 종교에 대해 회의를 가지고 있던지, 아니 현재 나의 종교가 가장 이상적인 상태에 있다고 믿더라도, 이 사이트의  다분히 충격적인 내용들은, 자신이 택한 종교에 대한 재 조명을 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을 가져다 주기에 충분하다고 여겨질 것입니다. 이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셔서, 삶의 빛을 발견하고, 그 빛 안의 삶에 커다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mizian@mizian.com)

More 

 
진리의 빛의 탐구는 먼저 [레오 톨스토이]의 이야기로부터 시작합니다. 그는 근대에 있어서, 우리의 인생과 관련하여, 기독교를 비롯한 종교에 관한 가장 객관적이며 정확한 연구를 한 사람 중의 하나이며, 그는 진정으로  삶의 참된 의미를 알고자 창조주 앞에서 위선의 가면을 던져버리고 다가간 사람이었습니다.  이 사이트에는 톨스토이의 종교관련 저술과 이들과 연관 있는 작품, 인물들 및 단체들을 조명해보며, 종교에 대해서 우리가 느껴오던 모순들의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그 해답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지 생각해보도록 하고자 합니다. 

>> 레오 톨스토이 (Leo Tolstoy)

톨스토이는 1878년 50세가 되던 해에 [나의 고백(A Confession)]을 쓰는 것을 필두로, 1881년 [요약 복음서(Gospel In Brief), 1884년 [나는 무엇을 믿는가(What I Believe)], 1893년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The Kingdom of God is Within You)], 등을 저술하였으며, 1910년 82세의 나이로 죽기까지,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이 실행 가능한 진리의 빛이며, 실행해야만 하는 진리임을 증명하며 살았습니다. 톨스토이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의 실행은, 그리스도의 5 계명을 깨닫고 실행함에 있으며, 이 중에서도 하나님과 이웃에 대한 사랑의 실천에 있으며, 이 실천은 악에 대한 무저항, 악을 악으로 갚지 말라, 즉 "폭력을 사용하여 악에 저항하지 말라"는 가르침에 있다고 하였습니다. 톨스토이는 이러한 연구와 집필을 해 나가는 과정에서 기존의 교회를 <죽은 교회(Dead Church)>라고 불렀으며, 정부조직의 무용론을 전개하였습니다, 그리하여 그는 교회로부터는 파문을 당하였으며, 국가로부터는 검열에 의하여 그의 일련의 종교적 저서들이 발행금지 되는 탄압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오늘날의 교회는 <살아 있는 교회(Living Church)>입니까 아니면 <죽은 교회>입니까... 

More 

 

[평화주의자], [비폭력/무저항], [노예폐지론]은 평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비폭력/무저항의 원칙을 몸으로 실현한 사람들을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개인적, 집단적, 지역적인 평화와 사랑을 초월한 인간애의 구현을 위해 산 사람들의 이야기 입니다. [살아 있는 교회]는 전통과 형식을 버리고 하나님과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을 것이며, [예수와 아이들]에는 온갖 아침에 일어나서 저녁에 잠들 때까지 온갖 폭력과 왜곡된 진리로 가득 찬 아이들의 교육 및 성장 환경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를 소개하고 토론하는 장이 될 것입니다. 

More 

 

이 곳에는 진리의 빛을 따라 감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실었습니다. 진리를 대함에 있어서 기독교와 타 종교와의 관계를 상고할 수 있도록 하는 [종교 탐방], 종교의 형식을 담고 있거나, 또는 종교의 형식을 벗어나 있으면서도, 지혜를 통하여 사람을 사랑하고, 사람들의 문제를 논하는 [지혜 탐구], 현재와 옛날의 현인들의 훌륭한 책들을 읽음으로써 진리에 한층 가까워 질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훌륭한 책들] 및 [독서의 기법], 그리고 종교를 통하여 삶의 영감을 얻은 사람들의 [자서전]을 싣고 있습니다.

More 

 

종교와 애국심, 전쟁과 평화, 교회와 국가, 거대교회와 작은 교회, 살아있는 교회와 죽은 교회, 종말론과 부활, 지역 및 세계 각지의 분쟁과 평화에 관한 과거, 현재 및 미래에 관한 조명 등등을 주제로 하여, 깊이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고자 합니다.

More 

 
진리를 사랑하는 모든 분, 그리고 종교를 가진 모든 분, 선함과 의로움을 사랑하는 분들의 선의의 장소가 되기를 그리고, 절대자와 사람을 사랑하는 분들의 좋은 교류의 장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진리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흔들림 없는 지표를 마련하고자 하는 부단한  생각 끝에, Jesus.com/net/org- 2000년 1월, 이 도메인을 준비하고서, 웹사이트의 컨텐츠를 만들기 까지,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작업 중이지만, 예수 그리스도께 감사 드립니다. 이 작업은 당신이 아니시라면 이루어 질 수 없음을 믿습니다. 당신의 진리가 어둠에 가려지지 않고 언제나 환한 빛으로 나섬을 감사 드립니다. - webmaster@jesusi.com

More 

이 사이트에 관한 고지 내용입니다.
 
   

[HOME] - 게시판  검색  자료실  사이트맵  예수와나?

[진리의 빛]- [요약복음] [나의고백] [나의신앙] [나의천국] [신약성서] [구약성서]

[평화의 빛] - [평화주의자] [비폭력/무저항] [살아있는 교회] [예수와 아이들]

[빛의 흔적] - [종교탐방] [지혜탐구] [자서전] [훌륭한 책들]

 
 

 

 
 

Jesusi.com Homepage

 
This page was last modified 2006/07/20